영화

스즈메의 문단속: 마음의 문

namuge 2023. 5. 16. 18:33
반응형

스즈메의 문단속: 마음의 문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동일본 대지진으로 어머니를 잃고 트라우마에 빠진 17세 소녀 스패로우의 이야기입니다.

스즈메는 어느 날 자신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소년 쇼타를 만나고, 그들의 만남은 스즈메에게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새로운 삶을 시작할 계기가 됩니다.

스즈메의 문단속
영상미가 아름다운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 포스터 다시 보고싶어지는 따뜻한 영화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아름다운 영상미와 감동적인 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입니다. 특히 동화 속 한 장면처럼 아름다운 영상미로 스토리가 훈훈하고 감동적이다. 이 영화는 상처받은 이들에게 치유와 희망을, 누구에게나 위로와 치유를 가져다줍니다.

이 영화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기 위해 3가지로 나눠보면

 

1. 줄거리

스즈메는 동일본 대지진으로 어머니를 잃고 트라우마로 인해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을 얻은 17세 소녀입니다. 스즈메는 자신의 능력을 두려워하며 세상과 고립된 채 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스즈메는 자신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소년 쇼타를 만나고, 스즈메는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새로운 삶을 시작할 기회를 얻습니다.

 

스즈메와 소타는 함께 여행하며 그 과정에서 서로의 상처를 치유하고 사랑에 빠집니다. 그러나 Suzume의 이러한 능력은 위험한 생물인 요괴를 자극하기 시작하고 Suzume는 그들을 막기 위해 자신의 힘을 사용해야 합니다.

스즈메는 자신의 힘으로 괴물을 저지하고 마침내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새로운 삶을 시작합니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상처받은 이들의 치유와 희망의 이야기로, 누구에게나 위로와 위안을 주는 영화다.

 

2 연출

움직이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너의 이름은', '초속 5센티미터', '별을 쫓는 소녀'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영화를 연출한 스튜디오 지브리 출신의 애니메이터이자 감독이다.  그리고 스즈메의 문단속도 아름다운 이미지와 감동적인 스토리를 자랑합니다.

 

특히 '스즈메의 문단속'은 동일본 대지진을 소재로 한 영화로, 영화 전반에 걸쳐 동일본 대지진의 참상이 그려져 있습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비극을 영화에 생생하게 담아낼 수 있었던 것은 동일본 대지진을 겪은 인물이기 때문이었습니다

 

3. 캐릭터

스즈메는 동일본 대지진으로 어머니를 잃고 트라우마로 인해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을 얻은 17세 소녀입니다. 스즈메는 자신의 능력을 두려워하며 세상과 고립된 채 살고 있습니다.

 

소타는 스즈메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소년이다. 소타는 밝고 명랑한 성격으로 스즈메가 트라우마를 극복하도록 돕습니다.

 

이 영화의 다른 모든 캐릭터는 독특하고 매력적입니다. 이 영화 속 인물들은 저마다 상처가 있지만 서로의 사랑과 이해를 통해 치유하고 성장합니다.

 

결말은

스즈메의 문단속은 감독의 전작과 마찬가지로 아름다운 영상미와 감동적인 스토리를 자랑하는 영화임에 틀림없습니다. 이 영화는 상처받은 이들에게 치유와 희망을, 누구에게나 위로와 치유를 가져다준다. 

또한 일본의 토속 신앙을 이야기에 잘 녹여내어 독특하면서도 이해하는데 큰 무리가 없는 매끄러운 점이 장점입니다.